목줄길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선배님들/댓글
관리자 2020.06.10
33  

목줄길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선배님들
제가 바늘 매듭을 할려고 하면 손가락이 커서 바늘 매듭하는데만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걸립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게 미리 감성돔, 벵에돔 바늘에 목줄 매듭을 하여 들고 다닐려고 하는데 감성돔은 3m터로 목줄을 주고 다니려고 합니다
보통 3m 주면 된다고 하든데.....여기서 궁금증에 발생했습니다. 만약 바다수심이 10m로 가정하였을때 감성돔은 바닥층이라 8~9m주면 되는데 벵에돔은 수심10m일때 몇m를 줘야 하나요? 그리고 바늘에 매듭을 하여 들고 다닐려고 하는데 벵에돔은 목줄을 몇m로 가지고 다니는게 알맞는건가요? 선배님들의 조언 듣고 싶습니다. 보통 바다수심에서 얼마나 목줄을 줘야하는지,,,궁금 합니다.
제 생각은 조류가 심할때는 목줄을 짧게 조류가 심하지 않을때는 목줄을 길게 주는걸로 알고있는데 이게 맞는 지요? ㅠㅠ 갈쳐주세요

==========

팔방찌
2020-06-10 07:28

손이 크다하여 바늘매듭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말씀 이해하기 어렵네요..
바늘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손의 크기와 무관 5~6초면 가능한 방법도 있습니다..

. 목줄길이는 개인적 취향이기도하나 반유동일 경우 두발에서 두발반(3~4m) 정도가 일반적이고 전유동에서는 여러가지 패튼이 있어 매어두고 사용함이 불편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벵에돔 대상 등 띄움낚시는 0.5~1m정도로 짧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깊은 바닥층까지 내리기 위해서는 4~5m로 길게 사용함이 채비내림에 유리합니다..

자신의 패턴이 정해진다면 EVA 등 하드 스폰지에 채비아래 바늘과 목줄을 사전에 매어 감아두고 사용하는 방법(줄감개 및 바늘 꽂이 용도)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전유동채비로 표층부터 바닥층까지 공략하는데 4~6 호의 중간목줄을 3~4m 내외 사용하고 그 아래에 1.5~2호의 본 목줄을 0.5m정도 채비와 갈이 EVA 스폰지에 감아두고 사용하는데 시간절약, 편리하고 계속 활용할 수 있어 목줄값이 거의 들지 않는 등 잇점이 한 두가지가 아님니다.
*하지만 낚시인이라면 바늘 묶은 방법의 숙련은 필요하겠죠..

님의 질문 "제 생각은 조류가 심할때는 목줄을 짧게 조류가 심하지 않을때는 목줄을 길게 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게 맞는 지요?ㅠㅠ 갈쳐주세요"라는 대목은 반유동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으나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작성하기
게시판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