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유동 입질수심/댓글
관리자 2020.08.05
34  

전유동 입질수심
전유동 낚시할때 고기가.몇미터권에서 무는지 어떻게 알수있나요?
티비나 영상으로보면 몇미터권에서 물더라 그러는데 계산법이따로있는건지 아니면 감으로아는건지 궁금합니다

==========

해당포인트 최대 수심 또는 최대 수심보다 좀 더 여유를 두고 면사매듭 하나 매어두면 마킹역할을 할 수 있어 수심과 함께 입질층 파악이 용이합니다.

전유동은 수심 잴 필요가 없고 표층 부터 바닥까지 내리면서 공략하는 낚시라고 말하지만..
원줄이 내려가는지 아니내려가는지 밑걸림이 발생했는지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야하고..
원줄각도 그리고 밑채비가 머무는 위치를 모른채 낚시를 한다면 재미없고 피곤하기만 한 깜깜이 낚시가 아닐까요..

물론 어느정도 숙련이 되면 밑걸림이나 입질이오는 데 소요되는 시간계산 등의 방법으로 알 수 있지만 초심자는 원줄이 내려가고 있는지 밑채비가 어디에 머물고 있는지 밑걸림발생 여부를 알기 어렵죠..  

입문자에게 무조건 예민한 저부력 찌, 낮은 원줄 사용하고..
줄내림이 어렵다면 봉돌을 달아라 등의 말은 전유동낚시를 어렵게 할 뿐이라는 생각입니다..
전유동낚시기법 자제가 가볍고 가장 예민한 채비가 아닐까요..

저는 전유동낚를 함에 있어 원줄은 플로팅 4호를 사용(초기 5호)하지만 줄내림에 어려움이 없고 줄내림이나 입질 확인이 용이하기에 밑걸림이나 잡어공격 등을 실시간알 수 있어 수심층 파악 역시 용이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밑채비와 윗채비(찌, 뒷줄 등)간의 안정성과 균형 그리고 균형 깨어짐, 낚시인의 의지로 채비제어의 용이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유동낚시 길게 쓸려면 끝이 없기에 제가 낚시교실에 쓴 글 복수찌전유동 낚시기법을 링크 걸어드립니다..

http://www.innak.kr/php/board.php?board=esmiddle&command=body&no=218

-댓글 작성하기
게시판 댓글쓰기